매크로 프로텍터 개편 건의 10일차

작성자: 노진숙
151 3 2024-04-28
1. 매크로 프로텍터에 대한 여론
●매크로 프로텍터는 마음에 들지 않는 유저에게 시비거는 용도에 불가하다.
●매크로를 사용하지 않는 일반 유저는 시스템 매크로, 매텍 모두 걸려 상시적으로 피해를 보고있다.
●정작 매크로 유저들은 매크로를 활용한 잦은 서버 이동을 통해 시스템 매크로, 매크로 프로텍터를 모두 회피한다.
●차라리 운영진이 직접 돌아다니며 매크로들을 잡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다.

2. 매크로 프로텍터의 효과
●애초에 매크로들은 매크로 프로텍터에 걸리지 않고 플레이를 하고 있기 때문에
사실상 매크로를 사용하지 않는 평범한 유저에게만 피해가 간다.
●다량의 데이터를 스캔 하거나 회수 할때도 종종 매크로 프로텍터가 뜨는데
예전의 디마와 다르게 일괄 스캔이 가능한 현재로서는 해당 기능이 매크로 방지에 도움이 안된다.
●유저들의 장시간의 플레이를 방지한다 (장점이자 단점)

3. 매크로 프로텍터의 바라는 개선 방향
●애초에 매크로 방지에 아무런 효과가 없는 매크로 프로텍터를 전면 삭제한다.
●아니면 스캔, 회수 과정에서 뜨는 매크로 프로텍터만 제거하고 피로도 소모가 없는 상황에서도 매크로 프로텍터를 걸 수 있도록 수정한다.
●아니면 지크그레이몬과 같은 "이벤트 레이드 몬스터"가 등장하는 맵에서의 매크로 프로텍터 사용만을 제한하고 상점에서 판매하는 매크로 프로텍터의 피로도 조건을 없앤다.

마치며..
매크로는 단순히 쉽게 돈 벌기 때문에 문제인 것이 아니라 "사냥터 독점" 및 "시세 조작" 등을 통해
유저들의 원할한 플레이에 지장을 준다는 점을 강조하며
또한 현재 매크로 프로텍터의 모든 기능은 매크로를 사용하지 않는 유저들에게만 피해를 입힐 수 있을 뿐
현재의 매크로 프로텍터로는 매크로를 잡는 것이 불가능 하여 오히려 매크로를 사용하지 않는 유저들에게 박탈감만을 줄 뿐이며
이는 더 나아가 유저들에게 매크로 사용을 권장하는 것과 다름 없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 드리며 마칩니다.